토롱이 일기장

세라토 4등급 경유차 조기폐차 하기(2)

뚱테랑 2023. 8. 20. 16:17
반응형

얼마 전 8월 1일에 조기폐차 선착순 접수를 진행했고

 

2주 만에 결과가 나오게 되었다.

 

결과는 조기폐차 대상자 선정!!!ㅎㅎㅎ

 

선정되었다는 문자가 먼저 오고 3~4일 후에 집으로 대상자 우편이 왔다.

 

이제 성능검사 맡고 조기폐차 진행하고 보조금 받으면 끝이다!!!

 

조금 아쉽긴 하지만...

 

전차주부터 관리를 안 했던지라 빠른 폐차가 답이었다.

 

 

일주일 넘게 그냥 세워 놨었는데

 

와이프가 한번 타고 가자고 했는데

 

이날이 마지막날이 되어버렸다.

 

8월 1일 날 신청하고 8월 10일 날

 

선정되었다고 문자가 왔다.

 

사진 찍은 날은 8월 11일이었고

 

회사 점심시간에 그냥 처리해 버렸다!!

 

 

여기는 이앤에이치라는 대전시청에서 지정한 성능점검장이다.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로 115번 길 10 이앤에이치

 

 

조기폐차는 차가 일반적인 운행만 가능하면 되기 때문에

 

엄청 꼼꼼히 보는 편은 아니다.

 

여기 업체는 점심시간 때라 그런지 차가 없어서

 

가자마자 성능검사받고 검사지 받고 나올 수 있었다.

 

사실 가기 전에 꼼꼼히 봐서 조기폐차 못하면 어쩌지라는 생각이 많았는데

 

그런 걱정 하나도 안 해도 된다.

 

폐차직전까지 운행을 했다면 아무 문제 없이 성능검사받을 수 있을 것이다.

 

관련서류들은 조기폐차 때문에 왔는데요 하니까 잘 처리해 주셨다ㅎㅎ

 

 

진짜 마지막 운행..ㅠㅠ

 

폐차장으로 가는 길에 한번 찍어봤다.

 

한창 휘발유 가격이 2000원이 넘어갈 때 가져와서

 

유류비 절약할 수 있게 해 준 놈인데 좀 아쉬웠다ㅠㅠ

 

 

폐차는 대전 신탄진에 있는 영남폐차장에서 진행했다.

 

대전 대덕구 방두말4길 43 영남폐차장

 

다른 폐차장도 알아보고 했지만

 

나름 가격을 잘 주기도 했고, 회사를 빨리 복귀할 수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다.

 

 


 

조기폐차 순서

 

1. 배출가스누리집에서 인터넷접수

2. 조기폐차 대상자 선정

3. 조기폐차 중고차 성능점검받기

4. 폐차장에서 폐차하기

5. 보조금을 받기 위해 자동차환경협회에 서류접수

6. 신차 또는 중고차 구매 시 추가보조금 서류접수

 

폐차 진행하기 전에 자동차 등록증 사본 한 장 남겨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환경 협회에 보낼 서류들은

 

선정문자 후 며칠뒤 우편으로 서류들이 왕창 온다.

 

여기에 보내야 할 서류들도 같이 동봉되어 있으니

 

직접 작성해서 자동차 환경협회로 다시 보내면 됩니다!!

 

저는 새로운 자동차가 8월 23일에 나온다고 해서 서류를 한번에 보낼 생각입니다.

 

 

 

이렇게 진행하면 된다.

 

생각보다 직접 조기폐차를 진행하는 사람이 많이 없는 듯하다.

 

그래서 그런지 정보가 많이 없고 대행해 주시는 분께 맡겨야 하나 했지만

 

이렇게 글쓰기 위해 직접 진행했다.

 

혹시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