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대전 유성구 구암동 예일모터스 G80 19인치 타이어 교체 후기

뚱테랑 2023. 9. 9. 00:01
반응형

 

회사에서 회사차량 타이어 교환해야 하는데

 

타이어에 대해 잘 모르다 보니

 

여러 업체를 전화해 보기 시작했다.

 

내차 타이어 갈 때 전화해 봤던 업체부터 전화를 해봤다.

 

학하동 봉타이어랑, 구암동 예일모터스 두 업체를 전화해 보니

 

봉타이어는 타이어가격이랑 얼라이먼트 가격을 따로 안내해 줬고

 

예일모터스는 통합 가격으로 안내를 받았다.

 

두 업체 모두 엄청 친절하게 안내해 줬고

 

여러 질문을 했지만 친절하게 응대해 주셨다.

 

제네시스 신형 G80 모델

 

출고용 타이어인 콘티넨탈 프로콘텍 그대로 장착하기로 했고

 

가격차이가 엄청 크진 않았지만 

 

조금이나마 가까운 예일모터스를 선택하게 되었다.

 

 

유성고등학교랑 스타벅스 구암점 사이에 있고

 

입구가 넓고 간판이 크게 잘되어있어서

 

찾아가기에 편했다.

 

 

전화로 한 시 반까지 도착한다고 말씀드리고

 

도착했더니 우연히 차량이 없어서 바로 장착 가능했다ㅎㅎ

재고도 가지고 있으셔서 바로 장착이 가능했다.

 

타이어 교체 전에 미리 재고확인 후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사장님이 미쉐린타이어에서 행사하는 게 있다고 알려주셨는데

 

1년에 2만 킬로 동안 앞, 뒤 하나씩 보증을 해주는 이벤트가 있다고 알려주셨다.

 

그렇지만... 예산초과로 출고 타이어였던 콘티넨탈 프로콘텍으로 바꾸게 되었다.

 

신형 G80 19인치 기준

 

미쉐린은 140만 원대 콘티넨탈은 120만 원대였다.

 

국산 한국이나, 금호는 100만 원 위아래 생각하면 된다고 한다.

 

신형 G80 19인치 불판휠은

 

앞에 245 45 19 뒤는 275 40 19를 사용한다.

 

그래서 그런지 엄청 비싸다..ㅠ

 

 

바로 탈착하고 타이어 교환 중ㅎㅎ

 

타차량이 없어서 3명이서 해주시는데

 

엄청 빨리 진행됐다.

 

타이어 장착하고 휠, 타이어도 닦아주시고

 

마지막에 토크렌치로 해주시니

 

믿고 맡길 수 있을 것 같다.

 

다음에 내차도 타이어 교체할 일이 있으면

 

예일모터스에 와서 교체해야겠다ㅎㅎ

 

 

마지막으로 얼라이먼트 봐주시는데

 

휠에 장착하는 게 아닌 타이어에 장착하는 방식으로

 

휠에 흠집 나는 걸 방지할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휠 흠집에 엄청 예민한 편이라

 

이런 방식 얼라이먼트를 좋아한다ㅎㅎㅎ

 

운전하면서 얼라이먼트가 살짝 안 맞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예일모터스에서 잘 맞춰줬는지

 

그런 느낌이 싹 사라졌다.

 

슬쩍슬쩍 얼라이먼트 화면을 봤을 때 빨간색 부분이 엄청 많았는데

 

많이 안 맞았던 것 같다ㅋㅋㅋ

 

대전 유성 구암동 예일모터스에서 좋은 기억들만 있어서

 

주변에서 타이어 교체한다고 하면 무조건 추천해 줄 것 같다!!

 

물론 가격이 제일 중요하겠지만ㅎㅎ

 

 

 

이상 내돈내산 구암동 예일모터스 타이어 교체 후기 끝~!

반응형